정보/알림

자활소식

경기광역자활센터, “라원시스템·웰쉐어로지스 신규 광역자활기업 선정”

작성자
경기광역자활센터
작성일
2024-04-22 10:50
조회
49
㈜라원시스템과 ㈜웰쉐어로지스가 올해 신규 광역자활기업으로 선정됐다.

경기광역자활센터는 ‘2024년 제1회 경기도 사회복지기금운영심의위원회’를 통해 라원시스템, 웰쉐어로지스 등 두 곳이 신규광역자활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9일 밝혔다.

광역자활기업은 광역단위 자활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광역자치단체에서 인정한 자활기업을 말한다.

라원시스템은 창호제조 공장 공동 생산 및 판매 운영으로 집수리 자활기업에 안정적인 공급과 건축자재 원가 절감에 기여했다.

또 공동구매 및 제조납품 등 사업적 보완 단계를 구축, 시장 경쟁력 강화와 AC 장비, 공간을 공유하고 공동으로 ‘규모 경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수원(드림하우징), 시흥(협동조합 위드)의 2개 자활기업이 연합해 광역자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웰쉐어로지스는 정부양곡배송사업의 정책적 변화에 따른 개별 자활기업의 자부담 비용 증가와 신규사업 확장에 따른 사업 확대 한계점을 해결하고자 화물운송법인 설립 및 공동 창고 운영으로 개별 자활기업 자부담 비용 절감 및 신규 물류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남양주(티엘에스협동조합), 성남(한울), 하남(흥산기업)의 3개 자활기업이 연합해 광역자활기업 인정을 받았다.

윤미라 경기광역자활센터장은 “지난 2020년 이후 4년 만에 인정받은 신규 광역자활기업 두 곳을 통해 자활기업의 규모화와 신규 사업 확장 등 저소득층 일자리 나눔을 실천하는 광역자활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보러가기 ☞ 클릭시자동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