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자활소식

경기광역자활센터, 경기도 봄꽃축제서 자활생산품 판매부스 운영

작성자
경기광역자활센터
작성일
2024-04-04 20:39
조회
60


(지난해 경기도 봄꽃축제에서 마련된 자활생산품 판매부스)

경기광역자활센터(이하 센터)가 경기도 봄꽃축제에서 자활생산품을 홍보하고 상품 개선 방향을 모색한다.

센터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열리는 ‘2024 경기도 봄꽃축제(문화사계 봄)’에서 자활생산품 판매부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봄꽃축제에서도 자활생산품을 홍보하고 관람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봄꽃축제에는 경기도내 7개 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자활근로사업단과 자활기업이 참여해 총 9개의 판매부스를 운영한다.

자활생산품 부스에선 자립을 꿈꾸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지역 특산물, 친환경 제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센터는 자활생산품 판매를 통해 참여 주민들은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봄꽃축제 관람객들에게는 지역공동체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소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미라 센터장은 “이번 봄꽃축제에서 자활생산품 판매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물론, 자활 근로자들의 자립 의지를 높이고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다시 한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자활생산품을 관람객들에게 판매 과정에서 자활참여자의 주체적인 판매 경험을 제공하고 시장 반응 확인을 통해 생산품 개선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기사보러가기  >  경기광역자활센터, 경기도 봄꽃축제서 자활생산품 판매부스 운영 (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