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자활소식

수원지역자활센터, 폐가전 무상수거로 순환경제 활성화·일자리 확대

작성자
경기광역자활센터
작성일
2025-06-04 17:48
조회
31
▶ 금곡엘지빌리지아파트 시작으로 '사이클온' 수거함  설치 확대

▶ 주민 편의 증대와 취약계층 자립 지원



사회적협동조합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는 지난달 28일 사회적기업 ㈜컴윈과 수원시 금곡엘지빌리지아파트와 함께 '수원시 중·소형 폐전기전자제품 수거함 설치 및 수집·운반에 관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폐가전제품 배출 시 5개를 모아야 배출이 가능했던 번거로움을 없애고, 입주민 누구나 수량에 상관없이, 아무 때나, 무상으로 단지 내 수거함에 폐가전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수거함에 모아진 폐가전제품은 친환경적 적정처리 과정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원료로 분해하고 있어 기후위기에 탄소배출을 절감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 금곡엘지빌리지아파트와의 상호협약을 시작으로 수원시 관내(팔달구,장안구) 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사이클온(수거함 무상 설치) 사업의 지속적인 홍보 및 접수를 통해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적협동조합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 김기자 센터장은 "본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편익 도모는 물론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보러가기 ☞ 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57470